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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서비스계약서)
제1조 목적
'(주)애드정보기술(이하 개발사)'와 '학원사랑 시스템 서비스(이하 시스템)'를 이용하는 '고객사' 간의 '시스템' 사용에 관하여 필요로 하는 전반적인 내용에 대하여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시스템'의 저작권 및 사용의 범위
1. '시스템'의 소유권 및 저작권은 '개발사'에게 있습니다. '고객사'는 '사용권'만 소유하게 됩니다.
2. '시스템'에 사용되는 모든 이미지 및 프로그램 소스의 모든 권한은 '개발사'에 있으며 '고객사'는 이를 도용 및 재판매 할 수 없으며, '고객사'가 불법 사용한 이미지, 폰트 및 기타 컨텐츠에 대한 책임은 '고객사'에게 있으며 학원사랑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시스템'의 저작권은 대한민국, 중국, 일본, 미국 등의 해외 저작권에 관한 법률, 국제법, 국제조약, 국제적인 저작권협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제3조 '시스템'에 대한 사용의 허락 및 결제
1. '시스템'의 사용은 회사가 정한 초기 셋팅비와 월서비스 비용이 지불 된 후 시스템 셋팅이 완료됨과 동시에 사용이 허락됩니다. 기타의 사유로 '고객사'의 자격이 상실될 때는 '시스템'에 대한 사용권이 허락되지 않습니다.
2. '시스템'사용에 대한 월 서비스 비용은 1개월 또는 3개월 선납방식으로, 월 서비스 비용이 미납이 되었을 경우, '고객사'에게 통보한 후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3. '시스템'사용에 대한 월 서비스 이용요금이 2개월 이상 연체되었을 때에는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1개월 연체시 SMS 서비스 자동 중지, 2개월 연체시 학원사랑 서비스가 중지되며, 연체요금에 대해 추심 될 수 있습니다.
4. 미래창조과학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등에 관한) 고시 제4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SMS 문자 전송시 거짓으로 표시된 발신 전화번호를 송신할 경우 '고객사'의 SMS 발신 회선을 제공 중지 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시스템' 사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1. 고객사
가. '시스템'의 사용은 '고객사'가 본 계약서를 동의한 후 '개발사'가 정한 일정 양식 또는 학원사랑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을 하고, 이후 입금확인 절차를 거쳐 '고객사'가 선택한 '시스템' 종류가 설치됨과 동시에 허락됩니다.
나. '고객사'는 '시스템'을 이용하는 동안 음란물 및 기타 대한민국 상법 및 전자상거래법 관련법상 불법적인 제품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취급하지 말아야 하며, '고객사'가 유치한 회원 및 이용자에게 전자상거래법 및 기타 관련 법규에 관하여 충분히 공지를 하여야 합니다. '고객사'가 임의로 이를 어길 시에는 '개발사'는 이에 대한 일체의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 '고객사'는 '시스템'사용시 충분히 서비스 종류 및 제공범위를 인지해야 하며, 제공시스템 및 서비스범위, 서비스비용, 부가서비스 이용안내는 '개발사'의 홈페이지 (www.hakwonsarang.com)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2. 개발사
가. '개발사'는 '고객사'에게 본 계약서가 정하는 바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시스템 설치 및 운영환경을 구축해주어야 할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나. '개발사'는 '고객사'로부터 '시스템'의 버그 및 불편사항 등에 대하여 그 사실이 정당하다고 판단될 경우 '개발사'는 즉각적으로 처리해야 함은 물론이고, '개발사'가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울 때는 '개발사'는 '고객사'에게 그에 대한 충분한 사유를 통보해야 합니다.
다. '개발사'는 설치 후의 시스템 운용에 대한 의무가 없으며, 설치 후 '시스템'의 운용 및 관리 책임은 '고객사'에게 있습니다. 단, 버그사항 및 서버운용에 대해서는 버그수정 및 관리의무가 있습니다.
라. '개발사'는 고객 데이타 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접근 권한이 제한되어 있어, 특정 데이타에 대한 직접 확인 및 복구 처리는 불가합니다. 마. '개발사'는 필요시 고객 데이타를 백업정책에 의거 2시간전 또는 3일(오늘~2일전 오전 6시 백업자료)전 데이타로의 복원만 가능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보증범위
1. '개발사'는 '시스템'이 최적이라고 판단되는 상태에서 판매 및 서비스하는 것으로 '시스템' 원래 기능 외에 '고객사'가 개별적으로 요구하는 추가기능에 대해서 '개발사'의 승인을 받아야 하며 '개발사'는 작업비를 '고객사'에게 합당한 개발비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단, '개발사'가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개발사'에 의해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시스템'을 개발하는 과정에서 예기치 아니한 버그에 대하여는 '개발사'는 지속적인 개선을 지원합니다.
3. 학원사랑은 하드웨어 구매대행만 진행합니다. 최초 설치 및 셋팅만 지원해드립니다. 학원사랑 하드웨어(지문인식기, RF리더기 등)에 대한 무료 A/S 기간은 구매 설치 후 1년입니다. 1년이 경과한 하드웨어에 대한 출장비 및 제조사 A/S비용이 청구 될 수 있으며, A/S접수는 해당기기(지문인식기) 업체에 직접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단, '고객사' 과실에 의한 하드웨어(기기) 파손 또는 그 밖의 문제에 대해서는 구입 후 1년 이내라도 A/S 비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4. RF/지문인식기 등 출결 단말기를 설치 후 이전 설치할 경우 이전 설치 비용이 발생합니다. 지역에 따라 금액은 변경 될 수 있습니다.(기본비용 50,000원)
5. 학원사랑 '고객사' 교육은 Manager / Standard / Premium 제품에 한해 서비스 계약 이후 방문 '고객사' 교육을 초기 1회 무료 교육이 진행되어지며 이후 발생되어지는 방문 교육에 대해서는 출장 비용이 발생이 되어집니다. 지방 '고객사'의 경우에는 교통비에 대한 출장비가 청구 됩니다.
6. 학원사랑 '고객사'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 관리 정책을 아래와 같이 시행합니다.
가. 홈페이지 개설 후 디자인 편집 및 수정 작업에 대해서는 기본적으로 무료 지원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나.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 관리시 무료로 지원이 가능한 부분은 아래 명시한 영역만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로고 파일은 '고객사'가 제공하여 주어야 하며 '개발사'에서는 로고 디자인 제작은 하지 않습니다.
(2)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약도는 Naver 또는 Daum 지도의 API를 이용하여 제공하며 맞춤형 약도 디자인 제작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각종 이미지/배너 및 배너형 플래쉬는 사이즈에 맞게 '고객사'가 제작하여 제공할시 '개발사'는 별도 편집 및 수정 작업 없이 교체만 하여드립니다.
(4) 홈페이지 메인 화면의 각종 배너에 연결되는 링크 주소 변경은 '고객사' 요청시 변경 처리 하여 드립니다.
다. 홈페이지를 함께 사용하는 Standard 및 Premium 제품의 홈페이지 지원 정책은 아래와 같으며 Premium제품 만 월 무료로 지원되는 서비스 범위를 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요청 접수는 도움센터(http://helpcenter.hakwonsarang.co.kr)를 통해서만 접수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품별 "월 비용"이라함은 SMS 이용료 및 기타 부가서비스 비용을 제외한 월 기본 약정 비용을 의미합니다.
(1) Standard 제품(월 비용 11만원 미만)
① 제5조 6항 "나"항목에 명시된 내용외의 홈페이지 디자인에 대한 요청은 비용이 발생이 되어지며 도움센터(http://helpcenter.hakwonsarang.co.kr)에 명시된 가격표에 의거하여 작업의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의 전반적인 레이아웃을 변경 하는 작업요청은 리뉴얼에 해당함으로 리뉴얼 작업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2) Premium 제품(월 비용 11만원 이상)
① 홈페이지 월 무료 서비스 내용
월 비용 11만원~22만원미만
(VAT포함) 학원
월 비용 22만원
(VAT포함) 이상 학원
- 텍스트 수정 : 1회
- 배너 수정 : 1컷
- 텍스트 수정 : 2회
- 배너 수정 : 1컷
- 이미지 수정 : 1컷
- 신규팝업제작 : 1컷
② Premium 제품 홈페이지 무료 서비스 지원 범위가 기존 내용의 50% 초과시 신규 디자인 제작으로 판단하여 별도 비용이 발생되어집니다.
③ Premium 제품의 월 무료 서비스 지원 정책에서 벗어난 경우 디자인 작업 및 제작 비용이 별도로 발생이 되어지며 도움센터(http://helpcenter.hakwonsarang.co.kr)에 명시된 가격표에 의거하여 작업의뢰를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전반적인 레이아웃을 변경 하는 작업요청의 경우 리뉴얼에 해당함으로 별도 견적에 의해 진행합니다.
④ 당월 홈페이지 무료 서비스 지원을 받지 않은 것에 대해 무료 지원 서비스가 익월로 누적 또는 이월 되지 않습니다.

제6조 복제, 변경, 불법사용 및 서비스 해지
1. 무단으로 '시스템'을 일부를 복제하거나 또는 그 복제물을 사용한 사실이 인정되었을 때는 고의적 프로그램 저작권 침해로 간주하고, 시스템 셋팅비와 12개월 간의 서비스비용의 5배의 요금을 징수합니다.
2. 실제 '시스템' 운영 여부와 상관 없이 프로그램의 전체 혹은 일부를 '개발사'의 허락없이 사용하는 경우 법적인 권리의 침해에 해당되어 민형사상의 책임이 발생합니다.
3. 서비스를 해지 하고자 할 경우 '시스템'의 초기 셋팅비는 시스템의 성격상 환불되지 않으며, 서비스 해지통지서를 작성하여,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서면제출 후 상호협의하여 승인이 된 일자가 해지일로 합니다.
4. '고객사'는 해지일까지의 미납된 금액은 꼭 납부해야 해야 합니다. 미납된 금액을 납부 하지 않을시 추심 될 수 있습니다.
5. '고객사'는 서비스 해지시 고객이 입력한 데이타에 대해 솔루션에서 제공된 기능을 통하여 데이타를 직접 저장 받아야 합니다.
6. '고객사'가 데이타를 '개발사'에 요청, 자료를 가공하는 작업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 합니다. 비용은 작업량에 비례합니다.(프렌차이즈 및 Premium급 이상 고객만 지원)
7.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할 경우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3일 이내에 모든 학원 데이타는 삭제되며, '개발사'는 고객의 데이타를 유지/관리 하지 않습니다.

제7조 학원정보 이용 동의 안내
1. '고객사'가 입력한 학원 정보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자사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앱 프로그램 '통통통(www.tongtongtong.co.kr)'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공 됩니다.

제8조 "보안서버 인증" 부가서비스 안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 도메인을 소유한 '고객사'가 보안서버인증 시스템(SSL)을 구축하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가 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보안서버인증” 부가 서비스를 신청 바라며, 과태료 부가에 따른 책임은 '고객사'에게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제9조 배상책임
1. '개발사'는 법인으로서 물론 당사의 임원, 간부, 직원, 파트너, 에이전트들은 '개발사'에서 제공하는 시스템을 사용 혹은 사용하지 못함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모든 직,간접의 결과 혹은 사고 및 손해에 대해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고객사'는 '고객사' 자신의 사용 계약서 위반, 프로그램 불법복제, 소스변형 후 사용된 컨텐츠와 관련하여 야기되는 모든 종류의 클레임, 손해배상과 비용(변호사비용 포함)에 대해 '개발사'에 책임전가 및 피해를 입히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제10조 면책
1. '개발사'는 '고객사'가 '개발사'의 '시스템'을 이용하여 행한 모든 행위의 결과에 따른 손해 및 불법행위에 대한 모든 민, 형사상 책임 및 배상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책임은 '고객사'에게 있습니다.
2. 천재지변 및 불가항력적인 외부침입에 의한 데이터의 유출과 훼손에 대해 '개발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3. '개발사'는 '고객사'의 '시스템'을 이용해 표시된 어떠한 상품의 정보나 서비스에 대한 보장에 대하여 책임을 가지지 아니합니다.
4. '개발사'는 '고객사'가 운영하는 '시스템'의 내용 및 서비스의 형태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11조 '고객사' 불만형태별 처리절차 및 처리기간
1. '고객사'의 불만사항 접수 및 처리절차는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
가. 불만사항 접수는 일반전화, 도움센터 문의/요청/상담 게시판에 의한 방법으로 접수합니다.
나. 불만사항 처리는 불만형태에 따라 관련 담당부서에서 직접 전화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도움센터의 문의/요청/상담 게시판에 의한 접수 처리는 48시간 이내에 처리합니다.
다.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중에 나타나는 고객의 '시스템' 사용방법 및 기능개선요청에 대한 불만사항은 공용 서비스의 품질개선 향상에 도움이 되는지를 판단하여 처리함으로 접수된 사항이 모두 반영되어 처리되어지지는 않으며 이에 대해 '개발사'는 '고객사'에게 처리 여부에 대한 심사 결과를 안내합니다.
불만형태 유형 원인 처리절차 처리기간
서비스 관련 통신 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1일
시스템 장애 회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사과 및 품질개선 즉시/1일
고객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즉시/1일
요금 관련 청구요금 이의 회사의 귀책사유 과금전 : 비과금 요청 즉시/1일
과금후 : 환불 15일
고객사의 귀책사유 대고객 설명 즉시/1일
기타 불만 관련 기타 이의 시스템 사용법 및 기능개선 요청 대고객 설명 및 품질개선 처리유무 심사/검토

제12조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의 처리방안
1.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천재지변, 시스템(통신)장애 및 점검, 서비스 양도 및 폐지(휴지)등
가. 천재지변 및 불가항력적인 통신(시스템) 장애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동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실시합니다.
나. 천재지변, 불가항력적인 통신(시스템) 장애 및 긴급 시스템 업데이트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전체에 대해 제공이 불가한 경우 '고객사'에 사전 공지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시, 이에 대한 '고객사'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 청구합니다.
다. '개발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 전까지 그 내용을 '고객사'에게 홈페이지 및 도움센터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제13조 발신번호 등록/관리, 부정가입 방지 등에 대한 '개발사'의 의무
1. '개발사'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하며 대면인증을 통해 유효한 '고객사'임을 확인 후 '시스템' 사용계약을 체결하게 됩니다. 이후 발신번호 등록절차를 거치며 발신번호 등록이 완료가 되어야만 부가서비스인 SMS 발신 기능이 정상 동작 되게 됩니다.
2. '개발사'는 '시스템'의 부가서비스 형태인 SMS 발신 서비스 이용시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합니다.
3. '개발사'는 발신번호 통신서비스 가입자인지를 확인하는 심사를 온라인(도움센터) 및 FAX을 통해 접수 받으며 유효 발신번호 유무를 심사한 후 발신번호관리 시스템에 반영합니다.

제14조 발신번호 등록/관리, 부정가입 방지 등에 대한 '고객사'의 의무
1. '고객사'는 '개발사'가 제공하는 대면인증방식을 통한 본인인증절차를 거쳐야만 '시스템' 사용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개발사'에게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을 제출하여 올바른 발신번호인지 심사를 받은 후 부가서비스인 SMS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개발사'에서 '고객사'가 제출한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이 유효하지 않다고 판단하여 발신번호 등록을 유예시키게 될 경우, 유효한 '통신서비스 가입증명원'을 재제출하여야 하며 이 경우 부가서비스인 SMS 사용이 불가함을 인정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권리의 양도 금지
'고객사'는 '개발사'의 서면동의 없이 본 계약서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또한 '시스템'을 임대 또는 대여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약관 외 준칙
1. 본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저작권법, 전자상거래 기본법, 전자 서명법, 통신 판매 또는 임대법 및 기타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2. '고객사'의 입장에서 추가적으로 명시하고자 하는 부분은 본 계약서 외에 별도의 계약서를 작성하여 규정하도록 한다.

제17조 효력의 발생
본 계약서의 효력은 '시스템' 구매시 '고객사'의 동의 및 '서비스 비용'을 결제함과 동시에 발생합니다.

제18조 분쟁 및 관할 법원
1. '개발사'는 본 계약서의 전반적인 사항에 위배된 '고객사'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2. '개발사'와 '고객사'간에 법적인 분쟁이 발생한 경우 '개발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06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2조(시행일) 개정된 이 약관은 2012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3조(시행일) 개정된 이 약관은 2013년 9월 2일부터 시행합니다.
제4조(시행일) 개정된 이 약관은 2014년 1월 6일부터 시행합니다.
제5조(시행일) 개정된 이 약관은 2015년 1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제6조(시행일) 개정된 이 약관은 2015년 10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
제7조(시행일) 개정된 이 약관은 2016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마지막 개정 : 2016년 1월 1일

개정 : 2012년 10월 31일
- 제3조 3항 추가

개정 : 2013년 9월 2일
- 제2조 2항 내용 추가
- 제3조 3항 내용 수정
- 제4조 2항 라, 마 항목 신설
- 제6조 3항 용어 변경
- 제6조 4항 내용 추가
- 제6조 5, 6, 7항 신설
- 제7조 1항 신설

개정 : 2014년 1월 6일
- 제5조 3항 내용 수정
- 제5조 4항 내용 수정
- 제5조 5항 신설
- 제5조 6항 신설

개정 : 2015년 1월 21일
- 제5조 6항 내용 수정
- 제5조 6항 다 항목의 (4)번 신설

개정 : 2015년 10월 5일
- 용어 변경('사용자'→'고객사')
- 신규 조항 추가로 인해 일부 조항 번호 변경 (11조→15조, 12조→16조, 13조→17조, 14조→18조)
- 제3조 4항 신설(거짓 SMS 발신번호 송신 고객사 회선 차단)
- 제11조 신설(고객사 불만형태별 처리 절차/시간)
- 제12조 신설(서비스 제공 불가한 경우 처리방안)
- 제13조 신설(발신번호 등록/관리/부정가입 방지에 대한 사업자 의무)
- 제14조 신설(발신번호 등록/관리/부정가입 방지에 대한 고객사 의무)

개정 : 2016년 1월 1일
- 제5조 6항, 내용 추가 및 수정('고객사' 홈페이지 서비스 운영 관리 정책)

개정 : 2016년 7월 13일
- 제5조 3항, 부가서비스 판매 및 A/S 관련 내용 수정